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하는 성산일출봉 성게비빔밥이 맛있는 거북식당

반응형

얼마 전에 제주도에 다녀왔어요. 제주도는 이미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반팔만 입기에도 충분한듯했어요.

하늘도 맑고 너무 좋았어요. 비록 날씨를 미리 알아보지 않고 맨투맨을 입었다가 땀을 뻘뻘 흘렸지만요.

저는 제주도를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갈 때마다 꼭 잊지 않고 들르는 식당이 한 곳 있어요.

성산일출봉 밑자락에 위치한 거북식당이라는 곳인데요. 우연히 알게 된 후 줄곧 방문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의 성게비빔밥이 정말 끝내주게 맛있거든요.

이번 일정에서도 두 번이나 이곳을 찾을 만큼 제 인생 최고의 맛집입니다.

주차공간은 여유로운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그것마저 용서가 되는 맛이랄까요?

 

거북식당은 뚝배기, 갈칫국, 갈치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하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역시 성게비빔밥입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이기도 해요.

성게비빔밥을 제외한 다른 메뉴 중에는 성게미역국과 성게칼국수를 먹어봤는데, 둘 다 좋았어요.

부족하거나 과하지 않게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거북식당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거북식당에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성게비빔밥을 꼭 주문해보셨으면 해요.

평소 성게 특유의 비린 맛 때문에 성게를 싫어하던 제 남자친구도 지금은 이곳의 성게비빔밥만 찾아요.

거북식당의 성게비빔밥을 먹기 위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기도 할 정도랍니다.

 

거북식당의 내부는 낡고 허름한 편이에요. 하지만 그만큼 오랜 세월 이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이겠죠?

사장님 혼자 주방을 담당하기 때문에 테이블 수도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이곳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편이에요. 이른 시간엔 한적하게 식사할 수 있거든요.

 

성게비빔밥에는 성게, 잘게 썬 당근, 양배추, 상추, 김가루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기본적으로 양념장이 뿌려져 나옵니다. 간이 부족하면 사장님께 더 요청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간이 너무 세면 성게의 맛을 흐리는 것 같아 심심하게 먹는 편을 선호합니다.

싱싱한 야채를 부드러운 성게와 함께 씹어 넘기는 식감이 너무나도 좋은 성게비빔밥이에요.

성게와 양념장의 조화도 딱 적당하고 고소해서 계속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밑반찬은 매번 달라지는데 늘 군더더기 없이 정갈한 편입니다. 간이 세지 않아 건강한 맛입니다.

 

그리고 성게비빔밥을 시키면 성게미역국이 조금 따라 나오기 때문에 두 가지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요.

성게비빔밥을 크게 한 숟갈, 그 후에 성게미역국으로 입안을 촉촉하게 적시면 정말 환상의 궁합입니다.

거북식당은 특별한 비법을 가진 곳은 아니지만, 정성스럽고 건강한 상차림에 늘 감동받는 곳이에요.

앞으로도 이곳의 성게비빔밥을 오래오래 만나고 싶은 바람입니다.

성산일출봉에서 매우 가까우니 기회가 된다면 꼭 들러보세요. 아마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이른 시간에 문을 열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이상 거북식당이었습니다.

 

 

 

매일 06:00 - 21:00 (하절기)

매일 07:00 - 21:00 (동절기)

 

[국내여행/제주] - 제주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기다리는 곳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일상다반사/맛집·식도락] - 제주도 바다가 보이는 곰막식당 맛있는 회국수와 성게국수

[일상다반사/맛집·식도락] - 제주도 성산 맛집 제주산 흑돼지 구이가 맛있는 공가네구이촌

 

https://coupa.ng/bDZxRS

 

두 번째 제주 여행:나만 알고 싶은 숨은 제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