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인테리어 플로어플래너로 미리 설계하자

반응형

이제 곧 입주를 앞두고 가구, 가전의 구매부터 어떻게 배치하면 좋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어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만큼 설레는 일은 없겠죠? 신혼집을 구하고 짐을 들이기 전, 실측은 필수잖아요? 실측을 하셨다면, 이제 어느 곳에 가구와 가전을 배치할지 고민일 텐데요. 그 고민을 덜어줄 좋은 사이트를 발견했어요. 바로 플로어플래너라는 사이트입니다! 메일 주소만 있으면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전문적으로 사용할 용도가 아닌 이상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설계가 가능하더라고요. 우선 플로어플래너 사이트(https://floorplanner.com/)에 접속하세요.

 

플로어플래너 상단에 위치한 Free sign up을 눌러 메일 주소로 간단히 가입을 진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저의 경우, 그동안 작업했던 작업물이 보이네요.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곧장 Create project를 통해 새로운 작업물을 만들 수 있어요.

 

세부사항을 작성하신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사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바로 넘어갔어요. 별로 중요한 내용은 아니니까요! 원하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을 텐데요. empty plan을 눌러 시작하세요.

 

좌측에 draw wall을 눌러 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주택 실측하신 치수를 입력해 실제 구조와 똑같이 만들면 됩니다! 저희 집은 구조가 어려워서 수정을 반복해야 했는데요. 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욕심이 나서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위의 작업물은 제가 대충 연습 삼아 만들었던 건데요. 예를 들어 보여드립니다! 이렇게 실측한 치수대로 벽을 세우셨으면, 이제 가구를 들일 차례겠죠?

 

좌측 상단, 가구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수많은 형태의 가구 목록이 있어요. 제가 실제로 설계하면서 느낀 건데, 없는 아이템이 없는 것 같습니다! 빨래건조대는 물론 운동기구까지 다 있어요. 원하는 아이템, 미리 생각했던 아이템을 눌러 직접 배치해보세요. 또 이 사이트가 정말 좋은 점이 가구의 사이즈도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저는 소파와 침대를 큰 사이즈로 구매할 계획이어서, 실제로 거실에 들어갔을 때 어느 정도 공간을 차지할지가 항상 고민이었거든요. 소파의 높이, 길이까지 모두 조절이 가능해서 정말 구체적인 인테리어를 계획해볼 수 있었어요.

 

아직까지 계속 가구의 변경, 이동을 해오는 중이기는 하지만, 대략적인 배치는 끝낸 모습입니다! 창문도 달아볼 수 있고요. 전자레인지도 싱크대에 올려볼 수 있고요. 전등도 달아볼 수 있을 만큼 정말 세심한 사이트인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너무나도 신박했던 것은 3D로 볼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우측 상단의 3D 아이콘을 선택해볼까요?

 

3D에서 저 파란 창으로 된 행성 모양?을 선택하면, 입체적으로 집의 구조와 배치를 확인할 수 있어요.

 

행성 아이콘 옆에 사람 모양을 누르면, 더 대박입니다! 실제로 집에 들어와 보는 것처럼 확인할 수 있어요! 이게 바로 온라인 집들이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구, 가전을 어디에 배치하면 좋을지, 고민 중인 두 가구 중 어떤 형태, 크기가 우리 집에 더 적합할지 미리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저는 실측에서의 오류로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기는 했지만, 정말 재미있고 많은 도움이 된 사이트였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