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웨딩스냅 디샵 헤어메이크업 후기(글 위주/사진無)

반응형

드디어 며칠 전에 웨딩 스냅을 촬영했어요. (위의 사진과 디샵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그저 제주도 예쁜 사진 올린 것뿐이에요..) 이왕 촬영하는 김에, 헤어랑 메이크업도 해야겠다 싶어서 알아본 끝에 디샵으로 예약을 했어요. 드레스랑 남성 정장도 대여가 되기에 드레스 1벌+빈티지 드레스 1벌+남성정장 1벌+헤어&메이크업(남녀)이 묶어서 예약할 수 있는 세트상품으로 예약했었어요. 저는 디샵이랑 제휴인 작가님과 함께 촬영했기 때문에 제휴 작가 할인이 들어가 30만 후반대로 예약했어요. 정확한 금액이 궁금하시면, 비공개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디샵은 여자 두 분이 계셨어요. 한 분은 계속 화장이랑 헤어를 담당하시는 것 같았고, 다른 한 분은 웨딩드레스나 정장 피팅을 도와주시더라고요. 매장은 크지 않은 편이었는데, 예약시간보다 일찍 오는 분들 때문에 조금 혼잡한 느낌이었어요. 드레스 1벌+빈티지 드레스 1벌을 빌리게 되면 총 3벌을 피팅할 수 있어요. 드레스는 많지도, 적지도 않은 느낌이었고요. 비슷한 느낌의 드레스가 많았어요. 그 사이에서 세세한 차이를 발견해서 드레스를 골랐답니다. 남성정장은 종류가 너무 적었어요. 사이즈도 좀 애매했고요. 만약 지인이 디샵을 예약한다고 한다면, 남성정장은 대여하지 않는 편을 추천할 것 같아요.

 

구두, 와이셔츠, 부케, 헤어 악세서리 등의 소품도 대여가 가능해요. 구두는 2만 원, 와이셔츠는 1만 원, 부케와 헤어 액세서리는 무료로 대여할 수 있더라고요. 구두의 상태는 솔직히 별로 좋지 않았어요. 하지만 어차피 흙을 잔뜩 묻힐 것이 뻔했기에 납득할 수 있었습니다! 구두는 대여하기를 추천합니다! 흙과 돌로 구두가 다 망가져요.

 

헤어, 메이크업은 추천합니다. 이전에 개인적인 이유 때문에 메이크업을 자주 받았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더 꼼꼼하고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해주시더라고요. 원하는 메이크업이 있는지 사전에 물어봐도 주시고 굉장히 친절한 느낌이었어요. 헤어는 보통 헬퍼를 동행하는 경우, 중간에 계속 헤어를 변형할 수 있기 때문에 반 묶음으로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어요. 헤어 꽃장식은 3만 원으로 따로 추가 비용이 들어가고, 예약할 때 미리 말씀하셔야 해요.

 

헬퍼도 디샵을 통해서 예약하면 되더라고요. 5시간 기준 15만 원이고, 시간이 초과하면 시간당 3만 원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고 해요. 헬퍼는 꼭 예약하는 편을 추천해요. 헤어도 변형할 수 있고, 드레스의 상태나 이런 것들을 같이 봐주기 때문에 사진의 질이 달라집니다!

 

빌린 의상과 악세사리 등은 촬영을 마치고 당일 반납하면 됩니다! 저렴한 비용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제주도에서 웨딩 스냅 촬영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업체인 것 같아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웨딩 스냅을 촬영하는 분들이 알면 좋을 것 같아서 몇 자 더 적어요. 드레스가 아무래도 평상복보다는 노출이 있기 때문에 누브라 필수로 준비하세요. 저렴한 것이든 비싼 것이든 어차피 떨어지는 것은 똑같더라고요. 그냥 무난한 금액대로 한 번 사용한다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촬영 당일에는 스킨, 로션 외에는 아무것도 바르지 마세요. 화장이 뭉치거나 뜰 수 있거든요. 머리 감을 때도 샴푸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프레이로 헤어를 고정해야 하는데, 린스를 사용하면 쉽게 풀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촬영이 한 번 시작되면 음식물을 먹거나 하기가 굉장히 불편해요. 차에서 이동 중에 마실 수 있게 음료 정도 준비하면 좋아요. 이왕 준비하는 것, 작가님이랑 헬퍼님 몫까지 챙겨주세요.

 

 

 

반응형